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2, 숨참

by 히카리 프로젝트 2024. 1. 1.

완다, 완다, 완다. 스포일러 많습니다.

일루미나티가 나옵니다...

  이렇게 길 줄이야.

  그래도 한 번 더 봐서 좋았습니다. 

 

  투명 감옥에서 깨어난 그들은 망토도 없고 니산티의 모래로 만들어진 수갑으로 마법도 못 씁니다. 그곳은 연구실이고 멀티버스 연구 수석박사 크리스틴 팔머를 만납니다. 그녀에게 그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닥터와 크리스틴은 이 세계에서 어떤 사이냐 묻지만 그 우주(지구616)도 닥터와의 관계는 관심없다고 말하고 닥터는 위험하다고 차갑게 말합니다. 본인들을 풀어달라고 하지만 이 세계를 지배하는 집단은 쉴드도 하이드라도 아니고 일루미나티라고 하며 닥터를 그들에게 데려갑니다. 일루미나티의 멤버는 캡틴 아메리카 대신 캡틴 카터, 블랙아가르 볼타곤(누군지 모르겠지만, 다른 캡틴 마블, 판타스틱 포, 자비에 교수입니다. 닥터가 오래 있을수록 불안이 생기고 인커젼이 생겨 두 우주 중 한 우주나 양쪽 다 완전히 파괴된다고 말합니다. 닥터는 스칼렛 위치가 더 위험하다고 하고 캡틴 마블은 마녀의 드림워킹은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비에 교수는 진실을 알려줄 때가 되었다고 하면서 타노스와의 전쟁에서 닥터는 독자적인 행동을 취해 다크홀드 힘을 빌려 드림워킹을 하고 다른 우주과 인커젼이 생겨 다른 우주을 완전히 파괴했다. 비샨티의 책으로 타노스에게 승리했지만, 일루미나트는 닥터를 처형하고 그의 동상을 세워 그 진실을 숨기고 그를 히어로로 만들었다. 

다크홀드의 원본이 있는 운다고어의 여왕이 된 스칼렛 위치

  카마르타지에서 다크홀드 마법을 전개해 드림워킹으로 다른 차원의 자시에 빙의하여 아이들은 찾은 스칼렛 위치, 완다는 이 세계에서 다크홀드가 윙의 제자에게 파괴되자 드림 워킹이 해제되고, 다른 다크홀드 원본을 찾아 운다고어로 윙과 함께 갑니다. 그 곳에서 완다는 이 곳이 자신의 무덤이 아닌 왕좌이며 모든 우주를 지배할 운명이라고 말합니다. 윙을 날려보내고 완다는 닥터가 있고 일루미나티가 있고 아이들이 있는 우주의 완다에게 빙의되어 일루미나티가 있는 곳으로 갑니다. 

  닥터에 대한 재판 중 완다의 침략으로 일루미나티 회원들은 자리를 뜨고 자비에 교수는 닥터에게 혹시 이 방을 탈출하면 비샨티의 책을 찾고 차베즈에게 가라고 합니다. "한 번 실수를 저질렀다고 영영 돌이킬 수 없는 것이 아니다. 자네가 어떤 닥터 스트레인지인지 보자"라고 말해 줍니다.

  울트론들을 다 부수고 차베즈에 가던 스칼렛 위치는 일루미나티 멤버들을 다 죽여버립니다. 마지막에 나타난 자비에 교수까지 처리하고 차베즈에게 가지만 차베즈는 별 모양의 차원이동 공간을 통해 팔머와 탈출하고 스칼렛 위치는 추격합니다. 자신의 투표권을 행사하겠다는 모르도를 처리하고 차베즈와 팔머와 닥터는 비샨티의 책을 찾고 스칼렛 위치의 공격으로 비샨티의 책은 불탑니다. 스칼렛은 차베즈의 힘으로닥터와 팔머를 다른 우주로 보내고 지구-616 원래 우주에 차베즈를 보내고 본인도 드림워킹을 해제하고 운다고어로 차베즈를 끌고 가 힘을 뺏으려 합니다. 

다른 차원의 다크홀드를 가진 스트레인지

  닥터와 크리스틴은 부서진 세계에 오고 그 곳의 생텀을 찾아 다른 닥터를 만납니다. 이 세계의 닥터는 다크홀드를 이용해 제3의 눈이 떠지고 너의 크리스틴을 달라고 하지만 닥터는 본인이 싫어할 것이라고 합니다. 둘은 음표로 대결을 하고(음악으로 대결하다니요. 너무 좋습니다.)닥터는 이 세계의 닥터를 처치하고 다크홀드를 얻습니다. 닥터는 다크홀드로 원래 세계에서 드림워킹을 하려 시도하고 살아있는 사람이게 만 드림워킹을 할 수 있지 않냐는 크리스틴에게 누가 살아있어야 한다고 하며 돌무더기 속의 시체에 빙의를 합니다. 부패한 시체에 빙의하여(좀비군요.) 유령들은 망자에게 빙의는 금지라고 하지만 계속 빙의하자 유령들은 닥터를 공격합니다. 공격을 크리스틴의 도움으로 이기고 유령들을 망토처럼 뒤르고 운다고어로 날아갑니다. 

모든 차원의 닥터 스트레인지는 다 다릅니다. 

  떨어졌던 윙이 나타나고 좀비 닥터도 나타나고 차베즈의 힘을 빼았던 스칼렛과 결투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전의 차베즈의 힘을 빼앗으려던 모습과 달라진 닥터에게 차베즈는 감동하고, 차베즈의 힘으로 스칼렛 위치는 지구 838로 돌아가 완다와 아이들에게 가지만 엄마를 공격하는 마녀이 모습에 아이들은 놀라고 자신이 그 세계에서 아이들의 엄마가 될 수 없는 것을 깨닫고 완다에게 아이들을 부탁하고 원래 세계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스칼렛 위치는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고 스스로 운다고어를 무너뜨리고 본인도 묻힙니다. 모든 드림워킹이 해제되고 모든 차원의 다크홀드가 불탑니다.

다크홀드를 쓴 닥터 스트레인지는 본인도 영향을 받습니다

  모든 차원에서 다크홀드 마법이 사라지고 크리스틴에게 고백을 하고 차베즈의 도움으로 각자의 세계로 돌아갑니다.  차베즈는 복구 중인 카마르타지에서 수련하고 다 잘 되는 듯 하지만 다크홀드를 쓴 닥터는 제3의 눈이 이마에 떠지며 영화가 끝이 납니다.

완다, 완다, 완다

  내용마저 혼돈스러운 닥터 스트레인지 하지만 연기력만으로도 좋았습니다. 많은 마블영화를 보며 완다의 연기, 완다의 이야기에 그렇게 좋다는 생각을 못했었는데, 이 영화를 보고 완다비젼을 다 찾아볼 정도로 완다의 이야기가 계속 여운을 남깁니다. 너무 과하다 생각했었는데 이유가 있었습니다. 완다가 그대로 묻힐지 다시 부활할지는 다음에 나올 영화들을 봐야겠지만, 가장 공감되는 악역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혼돈스럽지만 캐릭터들이 아주 매력적인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2 포스팅이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1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