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버배치, 그가 히어로라는 게 이상했는데, 그가 아니었으면 누가 했을까?
네, 저는 컴버배치를 아주 좋아합니다. 마블영화에 그가 나온다고 했을 때, 정말 이상했는데 그가 아니었으면 이걸 누가 했을까 싶게 잘 맞습니다. 개성이 강한데도 각 역할을 해치지 않을 정도의 선을 지키는 연기는 너무 좋습니다. 감독이 호러 영화 감독이라고 해서 마음 졸이면서 봤는데 그래도 아주 무섭진 않았고,평들은 별로라는 의견이 많았었는데 전 좋았습니다. 이 영화를 보고 완다비젼을 찾아서 다 보니 내용이 더 잘 이해됩니다.
내용이 너무 중구난방식이라는 말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몇 가지로 나눠서 이야기를 풀어나가도 될 것 같은데 왜 이렇게 짜집기 한 것 같은가 했는데 감독이 바뀌고 각본도 계속 바뀌고 섭외할 배우도 바뀌고... 이정도 완성도로 나온 것이 대단하다 생각이 들 정도로 혼돈스러운 상황이었던 듯 합니다. 제목 따라가는 게 아닌가 싶네요. 그 속에서 컴버배치와 완다의 연기가 탄탄하게 잡아줘서 이 영화가 좋았던 듯 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1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는 신선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멀티버스를 다양하게 다녀야 제 맛
닥터 스트레인지는 아메리카 차베즈와 괴물에게서 도망치며 시작합니다. 하지만 역부족으로 비샨티의 책을 얻어 해결하기 위해 아메리카 차베즈를 희생하고 힘을 흡수해 이기려 합니다. 그러나 괴물에게 가슴이 뚫리며 죽어갑니다. 그 과정에 다른 차원으로 넘어가는 문이 열리고 아메리카 차베즈와 닥터 스트레인지(이하 닥터)는 다른 차원으로 넘어가며 꿈에서 깹니다. 꿈에서 깬 닥터는 전 여자친구 크리스틴 팔머의 결혼식에 가고 아름답게 결혼하는 전 여자친구를 봅니다. 피로연에서 팔머와 대화하는 중 문어처럼 생긴 괴물 가르간토스가 꿈에서 본 소녀를 공격하는 것을 보고 포털에서 나온 윙과 괴물을 처치하고, 아메리카 차베즈(이하 차베즈)를 구해줍니다. 차베즈는 도망가려다 잡히고 누군가 괴물들을 통해 자신의 멀티버스를 넘나드는 능력을 뺏으려 한다고 말합니다. 다른 세계에서 닥터에게 배신당한 차베즈는 그에게 마음을 열지 못하고 닥터는다른 차원의 이야기와 비샨티의 책을 믿지 못하고 증거를 요구합니다. 차베즈는 다른 차원에서 넘어온 닥터의 시체를 보여주고 자신의 꿈이 꿈이 아님을 알게 되고 시체를 숨기고 차베즈를 안전한 곳, 카마르티지에서 보호하기로 합니다.
닥터는 악마적 존재에게서 차베즈를 보호하기 위해 그에 대항할 수 있는 존재, 완다를 찾아갑니다. 완다는 완다비젼에서 아들이 둘 있었습니다만 현재는 과수원에서 혼자 살고 있었습니다. 그녀에게 닥터는 차베즈와의 일을 말해주고 도움을 구합니다. 완다는 "내가 가는 대신 아메리카를 여기에 데려오는 게 어떻겠냐"고 말합니다만 닥터는 그 소녀의 이름을 말하지 않았다고 말하고, 그 악마적 존재가 완다임을 알게 됩니다. 과수원은 사라지고 스칼렛 위치로 바뀐 완다는 차베즈의 힘을 빼앗아 자신의 아이들이 있는 우주로 갈 것이라고 말합니다만 닥터는 아이들은 환상이라고 합니다. 스칼렛 위치는 자신이 찾아갈테니 순순히 내놓으라고, 닥터와 윙 그리고 카마르타지의 마스터, 다른 생텀의 마스터들은 무장을 하고 대항합니다만,역부족으로 당하고 그 사이 닥터는 차베즈를 안고 다른 포털로 넘어갑니다.
제목에서 각오했지만, 멀티버스 속은 혼돈입니다.
그들은 많은 차원을 넘어 지구-838로 넘어가고 닥터는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자고 하지만 차베즈는 스스로 능력을 조절할 수 없어 못한다고 말합니다. 닥터는 이 세계의 자신을 찾아 도움을 요청하려 가자고 말하며, 차베즈에게도 이 세계의 너에게 도움을 청하라 하지만 차베즈는 모든 차원에 자신 한 명 밖에 없다고 합니다. 뉴욕 생텀에 도착한 그들은 닥터의 동상을 발견하고 본인이 죽었음을 알게 되고, 이 세계의 뉴욕 생텀 수호자 모르도를 만나 경계를 하지만 모르도는 닥터를 반깁니다. 그들은 차를 대접받으며 이 세계의 상황을 듣다, "다른 우주로 오는 것은 금기며 가장 큰 위험은 닥터 스트레인지"라는 말을 듣고 차 속의 약에 취해 기절합니다.
제목처럼 이 영화는 내용도 혼돈스럽습니다. 뒤의 스토리가 어떻게 진행될지 예상이 안 됩니다. 3~4개의 이야기가 한 영화에 들어간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두 개의 포스트로 나눠서 이야기 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