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 나도 금발이 좋아

by 히카리 프로젝트 2024. 2. 14.

다이아몬드는 여자의 친구랍니다.

금발이 너무해

  마릴린 먼로가 나와 유명한 영화, 지금 봐도 멋진 뮤지컬 영화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입니다. 밝은 머리색은 어디서나 눈길을 끕니다. 마릴린 먼로는 원래 갈색 머리였다고 하는데 금발이 아주 잘 어울리죠. 기분이 우울하거나 처질 때는 뮤지컬 영화, 특히 밝은 뮤지컬 영화를 보면 금세 기운이 납니다. 그런 면에서 아주 제격인 영화,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입니다. 

 

 성격이 다르지만 우리는 친구

  감독은 제임스 마겔,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기반으로 한 이 영화는 두 명의 쇼걸의 유쾌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 명랑하고 사랑스럽지만 똑똑하지는 않고 돈을 좋아하는 로렐라이(마릴린 먼로)와 침착하고 이성적인 그녀의 친구 검은머리의 도로시(제인 러셀)는 뉴욕의 상류층에서 유명해지기를 꿈꾸는 쇼걸로, 그들은 아름다움과 매력으로 성공을 꿈꿉니다. 그들은 배를 타고 파리로 가는데 이유는 로렐라이가 그 곳에서 백만장자의 아들, 에드몬드와 결혼하기 위해 그의 아버지를 만나러 가기 위해서입니다. 에드몬드의 아버지는 그녀가 돈을 노리고 아들과 결혼하기 원하는 지 알아보기 위해 젊고 매력적인 사설탐정 말론을 고용합니다.
  로렐라이는 배 속에서도 모든 남자들의 주목을 받고 그런 그녀의 행동이 도로시는 걱정스럽기도 하고 짜증도 납니다. 다이아몬드 광산의 부자인 노인의 유부남은 그녀에게 푹 빠져 그의 아내 소유인 다이아몬드 티아라를 그녀에게 선물로 줍니다. 도로시는 이를 돌려주라 하지만 로렐라이는 자신이 받은 선물이라고 티아라를 숨깁니다. 사설탐정 말론은 그녀들에게 접근하고 예쁘고 허영심 많은 로렐라이보다 이지적인 도로시와 사랑에 빠집니다. 티아라의 주인인 다이아몬드 갑부의 부인은 보험을 들어놔서 결국 로렐라이는 법정에 출두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말론은 그녀의 행태를 의뢰자에게 보고 하려 합니다.
  파리에 도착한 그들은 로렐라이가 에드먼드와 싸웠기 때문에 신용카드는 정지되고, 선물로 받았다 주장했지만 다이아몬드 티아라의 도둑누명을 씁니다. 그들은 낯선 파리에서 빈털터리가 되어 그들의 장기인 노래와 춤으로 공연을 하여 돈을 벌려 합니다. 공연은 성황리에 이루어지고 에드먼드는 그들의 공연을 보려 옵니다. 여기에서 그 유명한 Diamonds are a girl’s friend’ 노래가 나옵니다. 가사가 속물 같다 생각이 들지도 모르지만 한편으로는 전혀 그렇지 않다고도 생각이 듭니다. 이 노래 때문에 이 영화를 보았다고도 할 수 있어 가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는 여자의 친구랍니다.
프랑스인들은 사랑을 위해 기꺼이 죽고
그들은 결투를 즐겨요
하지만 난 살아있는 남자가 더 좋아요
값비싼 보석을 주는
 
손에 키스하고
꽤 유럽적이지만
다이아몬드는 여자의 가장 친한 친구에요
 
키스는 위대할지도 모르지만
임대료나 누추한 아파트나 자동판매기 돈을 내주지 않아요
 
여자가 늙어가면 남자는 차가워져요
그리고 우리 모두는 결국 매력을 잃어가죠
 
하지만 네모난 커티이나 물방울 커팅을 하면
이 돌들은 가치를 잃지 않죠
다이아몬드는 여자의 가장 친한 친구랍니다.
 
티파니!
카르티에!
블랙, 스타, 프로스트 고햄!
말해봐요, 해리 윈스턴
다 말해봐요!


때가 되면
여자가 변호사를 필요로 하죠
하지만 다이아몬드는 여자의 가장 친한 친구랍니다.
 
그들은 열정적이지만 때가 와요
당신이 아주 매력적이지만
차가워지거나 내던져지죠
 
주가가 높을 때 당신을 찾지만
내려가기 시작할 때 조심해요
그럼 저 쥐새끼같은 이들은
그들의 부인에게 돌아가죠
다이아몬드는 여자의 가장 친한 친구랍니다.
 
불륜에 대해 들어봤어요
그건 완전히 플라토닉하죠
하지만 다이아몬드는 여자의 가장 친한 친구랍니다.
 
시간이 흘러가고
젊음은 사라지고
우리는 쭈그러 들죠.
 
하지만 등이 곳곳하게
무릎이 곳곳하게
티파니에서는 똑바로 서는 거에요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가짜 말고!
다이아몬드는 여자의 가장 친한 친구랍니다.

사람은 직접 대화를 해봐야 안답니다. 

 

  그녀를 단순히 백치미가 있는 금발이라고 생각했던 에드몬드의 아버지는 그녀와의 대화에서 그녀의 지혜로움에 반하고 아들과의 결혼을 허락합니다. 냉정하기만 한 줄 알았던 말론의 도움을 받은 도로시도 그의 마음을 받아들여 두 커플은 같이 결혼합니다.  이 영화는 로맨틱 코메디 영화답게 즐겁고 명랑하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두 친구의 우정과 화려한 볼거리로 가득한 좋은 영화입니다.